언론보도자료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제8대 아산시의회 첫 의원회의 개최 결과

조회수 : 104회

이름 : 관리자
2018-07-11 09:40:05

□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는 제8대 첫 의원회의를 7월 10일(화) 10시 의장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집행부 주요안건으로 교육지원담당관의 ▲ 아산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지원 심의위원회 위원 추천 등 10건, 의회 자체협의사항으로 제205회 임시회 의사일정(안) 등 3건, 기타 5건의 공지사항 보고가 있었다.

세부사항으로 교육지원담당관의 ▲ 아산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지원 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에 이의상의원 선정, ▲ 아산시 학교급식지원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에 김희영의원 선정, 회계과의 ▲ 공유재산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에 김수영의원 선정, 기업경제과의 ▲ 아산시 소비자정책위원회 위원 추천에 이상덕의원 선정, ▲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 계획에 대한 담당 부서장의 설명에서는 “우리시가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지로 선정될 수 있도록 유치활동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공통된 의견으로 집행부에 당부했다.

이어, 사회적경제과의 ▲ 제2기 아산시생활임금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에 맹의석의원, 홍성표의원 선정, 대중교통과의 ▲ 시내버스 근로시간 및 휴게시간 관련 대응현황에 대한 담당 부서장의 설명에서 의원들은 “대중교통 이용에 주민들이 더 이상 불편하지 않도록 빠른 시일 내 구체적인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집행부에 당부했다.

또한, ▲ 아산시 대중교통 재정지원 투명위원회 위원 추천에 안정근의원 선정, ▲ 스마일 운전기사 선정 심사위원회 위원 추천에 맹의석의원 선정, 도시계획과의 ▲ 아산시 도시계획위원회 위원 추천에 조미경의원이 선정되었다.

그 외 의회 자체협의사항으로 제205회 임시회 의사일정은 7월 19일부터 7월 27일까지 9일간으로 하고, 의회사무국장은 행정사무감사 요구자료 제출 안내와 6·13 지방선거에 따른 재산등록 안내 등 공지사항을 전달했다.

한편, 의원회의 후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산시청 시민헌장대 앞에서 제8대 아산시의회 개원을 기념하고 의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는 기념식수 행사를 가졌다.

사진 다운로드

사진 다운로드

이전글 제8대 아산시의회 의원 역량 강화 특강
다음글 제8대 아산시의회 첫 의원회의, 오는 10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