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자료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아산시의회, 제5회 의원회의 개최

조회수 : 75회

이름 : 관리자
2022-11-14 00:00:00

아산시의회, 제5회 의원회의 개최

 - 현안업무 13건 토론 진행 -


아산시의회(의장 김희영)는 14일 의장실에서 2022년 제5회 의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집행부 주요 안건으로는 오는 11월 25일 개최되는 제240회 아산시의회 2차 정례회를 앞두고 민선 8기 조직개편(안) 등 13건의 세부 안건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이 자리에서 의원들은 민선 8기 조직개편(안)에 대해 △4과 증설에 따른 정원 4명만 증가한 사유 △일자리지원과 개편안 △아트밸리조성과의 녹지환경국 배치 및 위생과의 문화복지국, 체육진흥과의 행정안전국 배치 사유 등 질의를 했다.

이어 안정근 의원과 김미영 의원은 “행정 조직개편은 시민을 위해 개편을 해야 하는데 시장공약을 위한 개편안 같다”며 “전반적으로 재검토해 볼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조직개편과 관련하여 맹의석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은 “의원님들께서 상임위원회에 조직개편안에 대한 의견을 주시면 이번 정례회에서 충분히 검토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이춘호 의원은 ‘고문변호사 선정 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에 대해 “아산시 고문변호사가 아산시 소재지의 변호사는 없다”며 “아산시 소재지의 변호사가 고문변호사에 선정될 수 있는 방안도 검토해달라”고 주문했다.

끝으로 홍성표 의원과 천철호 의원은 우리 시 송악면 일원에서 발생한 소나무재선충병의 방제 대책에 대해 “국내에서 재선충 치료 약제가 개발됐다”면서 “효과 검증되면 우리 시가 선도적으로 사용하는 방안 등을 검토해달라”고 당부했다.


사진 : 의원회의 장면 1부.

사진 다운로드

이전글 충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국립경찰병원 아산시 유치 촉구 결의안”채택
다음글 아산시의회, ‘제5회 의원회의’오는 11월 14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