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제259회-제1차-본회의-2025.06.10 화
제259회 아산시의회제1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제호)

아산시의회사무국

  • 일 시 2025년 6월 10일(화) 오전 10시
의사일정
  • 1.제259회 아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
  • 2.제259회 아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 3.시장 및 관계 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
  • 4. 2024회계연도 아산시 결산 승인 제안설명의 건
  • 5. 2024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 제안설명의 건
  • 6.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 7.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 8.각종 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 9.기타 안건
  • 10.휴회의 건
부의된 안건

(10시08분 개의)

○의장 홍성표 회의 시작에 앞서 오늘 자리를 함께해 주신 언론인 여러분께 전체 의원님들을 대신하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59회 아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의사팀장으로부터 의사보고가 있겠습니다.
○의사팀장 이방원 의사보고 드리겠습니다.
먼저 집회에 관한 사항입니다.
이번 제259회 아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는 지난 5월 29일 개회된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이번 회기를 6월 10일부터 6월 27일까지 18일간 운영하기로 협의하여 오늘 개의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의안 접수 현황입니다.
이번 회기에 처리할 의안은 총 열여섯 건입니다.
먼저 의원발의 안건으로 천철호 의원님이 발의한 아산시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과 경력단절 예방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다섯 건의 조례안을 소관 상임위원회에 회부하였습니다.
또한, 시장제출은 열한 건으로 아산시 세입징수 포상금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회계연도 아산시 결산 승인의 건 등 아홉 건의 일반안건과 2025년 제3회 아산시 공유재산 관리계획 수립(안),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운영규약및 가입 보고 등 두 건의 기타 안건이 접수되어 소관 상임위원회에 회부하였습니다.
다음은, 윤리특별위원회에 회부한 안건 심사결과입니다.
지난 5월 28일 제10차 윤리특별위원회를 개회하여 아산시의회 김희영 의원 징계요구의 건은 본회의에 부의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끝으로 서면질문 현황입니다.
2025년 4월 28일부터 6월 9일까지 기획행정농업위원회 여섯 건, 문화복지환경위원회 두 건, 총 여덟 건의 서면질문이 접수되었습니다.
이상으로 의사보고를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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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분 발언(명노봉·박효진 의원)(10시10분)
○의장 홍성표 의사팀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의사일정을 상정하기 전에 먼저 5분 발언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5분 발언은 아산시의회 회의규칙 제43조에 따라 명노봉 의원님, 박효진 의원님께서 신청하셨습니다.
원활한 의사진행을 위해 5분 이내로 발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발언시간이 5분을 경과할 경우 벨을 한 번 울리도록 하겠습니다.
벨이 울린 후에는 1분 이내로 발언을 마무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명노봉 의원님, 중앙발언대로 나오셔서 발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명노봉 의원 사랑하고 존경하는 40만 아산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온양4동, 신창, 도고, 선장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기획행정농업위원회 소속 명노봉 의원입니다.
먼저 이 자리를 허락해 주신 의장님과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 또한 바쁜 일정에도 함께해 주신 언론인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지난 대통령 선거를 무사히 치를 수 있도록 애써 주신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오늘 저는 우리 시의 핵심 정책 중 하나인 지역화폐, 아산페이 확대 발행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올해 아산시는 5000억 원 규모의 아산페이를 발행할 계획입니다.
이는 작년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난 금액으로 아산페이 정책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아산시민 1인당 구매 한도도 백만 원으로 증가하여 전년 대비 두 배 인상되었으며, 약 만 천이백 곳의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런 변화는 단순히 소비를 촉진하는 수준을 넘어, 소상공인과 골목상권에 실제로 도움이 되는 매출 증가로 이어질 것입니다.
이번 정책에 필요한 예산은 약 535억 원입니다.
이 안에는 시민에게 주어지는 10% 인센티브, 운영비, 홍보비, 시스템 유지비 등이 포함됩니다.
이 금액이 다소 커 보일 수 있지만 경제적으로 돌아오는 효과는 훨씬 더 큽니다.
연구에 따르면, 지역화폐는 발행액의 약 2.5배에서 최대 세 배의 생산 효과를 일으키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고용이 늘고, 가계 소득이 증가하며, 지방세 수입도 올라가는 등 여러 가지 긍정적인 결과가 나타납니다.
아산페이는 시민과 소상공인이 직접 체감하는 정책입니다.
시민은 10% 인센티브로 더 많은 소비 여력을 갖게 되고, 가맹점주는 수수료 부담 없이 결제를 받을 수 있으며, 아산시는 지역 내 소비를 늘리고, 돈이 유출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정책이 효과를 제대로 내려면 몇 가지 제도적인 보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제안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가맹점 확대입니다.
정책의 효과는 모든 시민과 소상공인이 함께 혜택을 누릴 때 더 커집니다.
특히 영세 자영업주, 청년 창업주, 골목상권 등이 주요 수혜자가 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가맹점에 인센티브를 주거나, 가입 절차를 간소화하고, 초기 가입자의 마케팅을 지원하는 등 세심한 정책 설계가 필요합니다.
둘째, 사용자 접근성과 결제 환경을 개선해야 합니다.
어르신이나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분들은 앱 사용에 많은 불편을 겪고 계십니다.
이분들을 위해 지류 구입을 확대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오프라인 가맹점 지도배포 및 QR결제 방법을 알려드리는 교육을 하는 등 접근성 강화를 위한 배려가 필요합니다.
또한 소상공인의 POS 기기와 아산페이를 연동하는 시스템을 도입해야 합니다.
현재 아산페이 앱은 로그인 시에 팝업창이 너무 많이 뜨고 결제를 사용자에게 맡겼다가 부정 결제하는 등 악용되는 사례도 있습니다.
이런 문제는 개인별 바코드와 POS 시스템 연동으로 실시간 결제가 가능하게 만들면 사용자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셋째, 공공배달앱 땡겨요와의 연계를 강화해야 합니다.
민간 배달앱의 높은 수수료로 인해 소상공인들은 적잖은 부담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아산시는 땡겨요를 도입하고 아산페이와 연계 결제도 가능하게 했지만 아직 시민과 소상공인 모두 실제 체감이 낮은 상태입니다.
2024년 공공배달앱 성공사례로 주목 받은 대구시의 대구로처럼 매출을 빠르게 정산해 주거나, 다양한 기능을 마케팅해 땡겨요를 진짜 실용적인 디지털 경제 플랫폼으로 키워야 합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집행부 여러분! 지역화폐는 단순한 소비 수단이 아닙니다.
우리 아산 지역경제를 다시 뛰게 하는 경제의 심장입니다.
5000억 원 규모의 아산페이는 지역 골목상권을 살리고, 아산 경제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는 강력한 촉매제가 되어야 합니다.
우리 아산시의회는 선도적으로 정책을 제안하고 철저하게 점검하겠습니다.
집행부는 이를 성실하게 운영하여 전국이 주목하는 아산형 지역화폐 모델을 함께 만들어 나가길 기대하겠습니다.
끝까지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의장 홍성표 명노봉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박효진 의원님 중앙발언대로 나오셔서 발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박효진 의원 존경하는 40만 아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온양 1?2?3동 지역구의 박효진 의원입니다.
오늘 저는 아산시 비상민생경제특별위원회의 출범과 그 실체가 과연 무엇인지 묻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시장님께서는 오늘 오후 2시, 비상민생경제특별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위원회 이름만 들었을 때는 기대가 상당히 큽니다.
하지만 그 내면을 확인하는 순간, 그 기대는 곧 깊은 의구심으로 바뀝니다.
회의는 반기에 한 번, 출범식을 빼면 내년 지방선거 전까지 단 한 차례 회의만 계획돼 있습니다.
실질적 논의는 확대간부회의에서 상황 점검 수준에 그친다고 합니다.
여러분, 이것이 과연 비상이라는 이름을 붙일 정도로 절박한 움직임으로 보이십니까?
더 나아가, 시장님 본인이 위원장을 맡고 각계각층 50명의 위원이 참여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선거를 앞두고 반복돼 온 보여주기식 위원회, 이번에도 익숙한 장면입니다.
지난 4월 아산시장 재선거, 6월 대통령 선거, 그리고 이제 지방선거를 앞두고 다시 등장한 이 위원회.
이쯤 되면 진짜 목적이 무엇인지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것이 정말 민생을 위한 위원회입니까?
아니면 시장님의 연임을 위한 선거대책위원회입니까?
정책 내용을 들여다보면 아산페이를 5000억 원까지 확대, 소상공인 특례보증 500억 원까지 확대, 1조 8천억 원 중 1조 원을 상반기 내에 신속집행할 계획에 있습니다.
이는 지역경제에 필요한 정책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재원입니다.
아산페이 확대는 추가 417억 원을, 특례보증 확대에는 15억 원을, 추가 재원만 432억 원에 달합니다.
결국 지방채 발행 가능성을 야기하는 대목입니다.
정책은 시장이 만들지만, 빚은 시민과 미래세대가 짊어지는 구조입니다.
여기서 더 우려스러운 건 최근 시장님의 언론, SNS 행보입니다.
이재명 대통령의 민생 공약을 거론하며 응원하거나 연대하는 듯한 표현을 반복적으로 사용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그 말속에는 시민과 미래세대에 빚을 떠넘기더라도 다음에도 권력을 쥐겠다는 의도로 그 정치적 속내가 읽히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민생이 비상이라면 왜 고작 반기에 한 번 회의만 하십니까?
이 자체가 진정성을 부정하고 모순된 처사입니다.
시장님, 한 가지 묻겠습니다.
만약 추경에서 의회가 재정 건전성을 이유로 신중하게 접근한다면 그 책임을 의회로 돌리시겠습니까?
잘되면 시장의 치적이요, 안되면 의회의 책임으로 의회를 민생 파탄 프레임으로 덮어씌우려는 해석으로도 보여집니다.
시장님을 가까이서 보고 있는 공직자 여러분, 이 위원회가 정말 민생을 위한 것으로 보이십니까?
아니면 민생을 방패 삼아 본인을 민생이라 여기며 살 궁리에만 몰두하는 것으로 보이십니까?
각자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진심으로 시민을 위한다면 지금부터 정치적 목적은 걷어내시고 재정 건전성을 고려하고 실질적 민생 개선 방안으로 다시 설계하십시오.
앞으론 아부용 SNS와 사진 찍는 출범식보다 시민의 삶을 바꾸는 실천으로 책임 있는 행정을 보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까지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의장 홍성표 박효진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지금부터 의사일정에 따라 회의록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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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제259회 아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의장제의)(10시22분)
○의장 홍성표 의사일정 제1항, 제259회 아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회기는 오늘부터 6월 27일까지 18일간으로 하고 의사일정은 전자단말기에 제공해 드린 안과 같이 결정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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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조)
·제259회 아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의장제의)
(부록에 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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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제259회 아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회의록 서명 의원 선출의 건(의장제의)(10시22분)
○의장 홍성표 의사일정 제2항, 제259회 아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회의록 서명 의원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회기 회의록 서명 의원은 아산시의회 회의규칙 제56조에 따라 지난 회기에 이어 선거구 및 성명의 가나다 순에 따라 홍순철 의원님과 김은복 의원님으로 선출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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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조)
·제259회 아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회의록 서명 의원 선출의 건(의장제의)
(부록에 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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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시장 및 관계 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김희영 의원 발의)(10시23분)
○의장 홍성표 의사일정 제3항, 시장 및 관계 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아산시의회 회의규칙 제84조에 따라 2025년 행정사무감사 등을 위하여 시장 및 관계 공무원의 출석을 요구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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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조)
·시장 및 관계 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김희영 의원 발의)
(부록에 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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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2024회계연도 아산시 결산 승인 제안설명의 건(10시23분)
○의장 홍성표 의사일정 제4항, 2024회계연도 아산시 결산 승인 제안설명의 건을 상정합니다.
행정안전체육국장님 나오셔서 제안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안전체육국장 전병관 행정안전체육국장 전병관입니다.
먼저 항상 시정 업무에 큰 관심과 성원을 보내 주시는 홍성표 의장님과 의원님들께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러면 의안번호 제5795호, 2024회계연도 아산시 결산 승인의 건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2024회계연도 아산시 결산서는 지방회계법 제14조에 따라 일반회계, 특별회계 및 기금을 통합하여 작성하였으며 결산 개요, 세입·세출의 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결산서의 첨부서류, 금고의 결산 등 지방자치법 시행령 제84조에서 정한 내용에 대해 아산시의회로부터 위촉된 검사위원의 결산 검사를 완료하였습니다.
우선 세입·세출 결산에 대해 총괄 설명 드리겠습니다.
2024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의 총세입액은 2조 4001억 1300만 원, 총세출액은 1조 9007억 2200만 원으로 결산상 잉여금은 4993억 9100만 원입니다.
결산상 잉여금 중 다음연도 이월액 2947억 5100만 원과 보조금실제반납금 202억 2500만 원을 공제한 순세계잉여금은 1844억 1500만 원입니다.
회계별로 살펴보면 먼저 일반회계의 세입 결산액은 2조 606억 6200만 원이고 세출 결산액은 1조 6795억 9800만 원으로 결산상 잉여금은 3810억 6400만 원입니다.
결산상 잉여금 중 다음연도 이월액 2361억 4300만 원과 보조금실제반납금 202억 1500만 원을 공제한 순세계잉여금은 1247억 600만 원입니다.
다음은 상하수도사업 등 공기업 특별회계입니다.
세입 결산액은 1812억 1100만 원이고 세출 결산액은 1344억 4400만 원이며 결산상 잉여금은 467억 6700만 원으로 다음연도 이월액 207억 8700만 원과 보조금실제반납금 100만 원을 공제한 순세계잉여금은 259억 7900만 원입니다.
농공단지사업 특별회계 등 14개 기타 특별회계의 세입 결산액은 1582억 4000만 원이며 세출 결산액은 866억 8000만 원으로 결산상 잉여금은 715억 6000만 원입니다.
결산상 잉여금 중 다음연도 이월액 378억 2100만 원과 보조금실제반납금 900만 원을 공제한 순세계잉여금은 337억 3000만 원입니다.
계속해서 통합재정안정기금 등 총 13종의 기금 결산 내용입니다.
2023년도 말 조성액은 1649억 6000만 원이며 2024년도 조성액은 474억 5000만 원이고 사용액은 207억 9300만 원으로 2024년도 말 조성액은 전년대비 266억 5700만 원 증가한 1916억 1700만 원입니다.
이어서 지방회계법 제12조의 규정에 따라 발생주의와 복식부기 회계 원리를 기초로 작성한 재무회계 결산 내용입니다.
2024년도 말 현재 아산시 재정 상태는 자산은 7조 1156억 7300만 원이고 부채는 2230억 1300만 원으로 순자산은 6조 8926억 6000만 원입니다.
재정운영 성과를 말씀드리면 비용은 1조 6629억 7500만 원이고 수익은 1조 8026억 9700만 원으로 비용에서 수익을 제한 재정운영 결과는 1397억 2200만 원입니다.
끝으로 성과보고서에 대해 제안설명 드리겠습니다.
2024회계연도에 총 14개의 전략목표를 수립하였으며 이를 위해 158개의 정책사업목표와 265개의 성과지표를 설정하였습니다.
이중 목표 초과 달성 40개, 목표 달성 202개, 미달성 지표는 23개입니다.
존경하는 홍성표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지금까지 2024회계연도 아산시 결산 승인의 건에 대한 개략적인 설명을 드렸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결산서를 참고해 주시고 소관 상임위원회에서 부서별로 상세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2024회계연도 아산시 결산 승인의 건에 대한 원안과 같이 승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면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홍성표 국장님,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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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2024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 제안설명의 건(10시29분)
○의장 홍성표 의사일정 제5항, 2024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 제안설명의 건을 상정합니다.
기획경제국장님 나오셔서 제안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획경제국장 문병록 기획경제국장 문병록입니다.
존경하는 홍성표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평소 시정 발전을 위한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에 감사드리며 2024회계연도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 예비비 지출 승인안에 대하여 제안설명 드리겠습니다.
예비비 지출은 지방자치법 제144조 및 지방재정법 제43조에 따라 의회의 승인을 받고자 하는 사항입니다.
먼저 일반회계 예비비 지출 현황입니다.
예산액은 106억 7710만 원으로 미래도시관리사업소 출범에 따른 이전비 등 일반예비비 21건, 29억 5935만 원, 집중호우 및 병해충 등 피해복구 관련 재해재난예비비 35건, 56억 9936만 원 총 56건에 대해 86억 5871만 원을 지출 결정하여 이중 80억 5399만 원을 지출하고 2억 1228만 원을 이월하였으며 3억 9244만 원의 집행잔액이 발생하였습니다.
다음은 특별회계의 예비비 지출 현황입니다.
기타 특별회계의 예비비 예산액은 74억 4672만 원이며 예비비 지출은 없습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예비비 사용 명세서를 참고해 주시고 소관 상임위원회에서 자세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2024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에 대해 의결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면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홍성표 국장님,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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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의장제의)(10시31분)
○의장 홍성표 의사일정 제6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상정합니다.
2024회계연도 아산시 결산 승인의 건, 2024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과 관련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정수를 여덟 명으로 구성하여 이번 회기 동안 운영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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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의장제의)
(부록에 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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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의장제의)(10시32분)
○의장 홍성표 의사일정 제7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은 의원님들과 사전에 협의한 대로 이기애 의원님, 박효진 의원님, 윤원준 의원님, 김미성 의원님, 김미영 의원님, 전남수 의원님, 이춘호 의원님, 김은복 의원님 이상 여덟 분으로 구성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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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의장제의)
(부록에 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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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아산시 고문변호사 선정 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의장제의)(10시32분)
○의장 홍성표 의사일정 제8항, 아산시 고문변호사 선정 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아산시 고문변호사 위촉 및 운영 조례 제9조에 따라 아산시 고문변호사 선정 심의위원회 위원을 의회에서 추천하고자 하는 것으로 안정근 의원님을 추천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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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조)
·아산시 고문변호사 선정 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의장제의)
(부록에 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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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아산시립합창단 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의장제의)(10시33분)
○의장 홍성표 의사일정 제9항, 아산시립합창 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아산시립합창단 설치 및 운영 조례 제4조에 따라 아산시립합창단 운영위원회 위원을 의회에서 추천하고자 하는 것으로 김희영 의원님을 추천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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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조)
·아산시립합창단 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의장제의)
(부록에 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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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아산시 공공조형물 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의장제의)(10시33분)
○의장 홍성표 의사일정 제10항, 아산시 공공조형물 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아산시 공공조형물의 건립 및 관리 등에 관한 조례 제11조에 따라 아산시 공공조형물 심의위원회 위원을 의회에서 추천하고자 하는 것으로 명노봉 의원님을 추천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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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조)
·아산시 공공조형물 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의장제의)
(부록에 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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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재단법인 아산시먹거리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의장제의)(10시34분)
○의장 홍성표 의사일정 제11항, 재단법인 아산시먹거리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아산시먹거리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운영규정 제4조에 따라 재단법인 아산시먹거리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을 의회에서 추천하고자 하는 것으로 손용훈 님, 조옥자 님, 최영희 님으로 추천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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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조)
·재단법인 아산시먹거리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의장제의)
(부록에 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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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재단법인 아산시청소년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의장제의)(10시34분)
○의장 홍성표 의사일정 제12항, 재단법인 아산시청소년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재단법인 아산시청소년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운영규정 제4조에 따라 재단법인 아산시청소년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을 의회에서 추천하고자 하는 것으로 조옥자 님, 이재희 님, 유옥손 님으로 추천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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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조)
·재단법인 아산시청소년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의장제의)
(부록에 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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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휴회의 건(의장제의)(10시35분)
○의장 홍성표 의사일정 제13항, 휴회의 건을 상정합니다.
조례안 및 2024회계연도 아산시 결산 심사 등 상임위원회 활동과 행정사무감사를 위하여 6월 26일까지 휴회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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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조)
·휴회의 건(의장제의)
(부록에 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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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것으로 제259회 아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마치고 제2차 본회의는 6월 27일 오전 10시에 개의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36분 산회)

○ 출석의원
○ 출석공무원
  • 시장 오세현
  • 부시장 조일교
  • 기획경제국장 문병록
  • 문화복지국장 김만섭
  • 행정안전체육국장 전병관
  • 환경녹지국장 김선옥
  • 건설교통국장 유경재
  • 도시개발국장 방효찬
  • 보건소장 최원경
  •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정규
  • 미래도시관리사업소장 박태규
  • 수도사업소장 임이택
  • 평생학습문화센터소장 손명화
  • 감사위원장 김점균
○ 청가의원
  • 윤원준